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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트 대디 Great Daddy
강상빈, 강상우             
2017-06-02 2017-07-02
없음
Open 12:00 ~ Close 19:00(월요일 휴관)
아트선재센터(ART SONJE CENTER) 프로젝트 스페이스  다른전시 보기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3길 87
02-733-8949
www.artsonje.org
준비중
연합뉴스 :: '그레이트 대디'전 강상빈·상우 형제
  동아일보 :: 미술관에 풀어놓은 ‘아버지의 책’ 50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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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titled Document

『 그레이트 대디 Great Daddy 』

2017 아트선재 프로젝트 #2











▲ 강상우, <강희성 대표의 기증서 전경(부분)-경기창작센터 학예실 전경>, 2017
Sang Woo Kang, The books donated by Hee Sung Kang, 2017









전시작가 강상빈, 강상우
전시일정 2017. 06. 02 ~ 2017. 07. 02
관람시간 Open 12:00 ~ Close 19:00(월요일 휴관)
∽ ∥ ∽

아트선재센터(ART SONJE CENTER) 프로젝트 스페이스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3길 87
T. 02-733-8949
www.artsonje.org









그레이트 대디 Great Daddy

아트선재센터


실험적인 동시대 미술을 전시하는 사립미술관인 아트선재센터(관장 김선정)는 올해 두 번째 아트선재 프로젝트로 2017년 6월 2일부터 7월 2일까지 강상빈, 강상우 작가의 《그레이트 대디(Great Daddy)》를 1층 프로젝트 스페이스에서 개최한다. 《그레이트 대디》는 강상빈, 강상우 두 명의 형제 작가들의 아버지 강희성 전 ‘동아서원’ 출판사 대표와 그가 보유한 방대한 서적들에 관한 오마주(Hommage)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한 가족의 역사와 함께해 온 책들의 '보관과 사라짐'에 대해 보다 공공적인 측면에서 시각적 예술과 연관시켜 실험적으로 탐구하고자 한다.






▲ 강상우, <강희성 전 동아서원 대표의 책창고 전경>, 2017
Sang Woo Kang, Hee Sung Kang’s book warehouse, 2017







▲ 강상우, <손오공 & 자야>, 2017
Sang Woo Kang, Sonokong, Jaya, 2017
air-dry stone clay, color charcoal, styrofoam, 22x70x20cm




특정 경험과 과정들은 사람마다 각각 다른 인식의 토대를 형성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책’이라는 대상은 강상빈, 강상우에게 일반적으로 사람들에 의해 ‘읽혀지는(readable)’ 것이기 이전에 그들이 성장해온 가정과 책 창고에 쌓이고 놓인, 밟고 올라서기도 하고 기댈 수 있는 ‘장식적인(decorative)’ 성격을 가진 오브제로서 먼저 인식되었다. 이번 《그레이트 대디》에서는 수많은 책들이 그 특징과 역할에 따라 전시 공간에 새롭게 놓이고 쌓이며 독특한 환경을 구성한다. 전시 기간 동안 관람객들은 무료로 한정된 수량의 책을 선택하고 가져갈 수 있으며, 그로 인해 미술작품을 둘러싼 설치 환경의 자연스러운 변화가 이루어진다. 인공적인 책장의 모습으로 연출되는 사진 작업 <Great Father’s Bookshelf>는 관람객들이 책을 가져갈 때 촬영된 사진들의 연결로 이루어지며, 이는 마치 사라진 책들의 유령 같은 역할을 하며 벽에 위치한다. 본 전시는 한 아버지의 물질적 유산으로서의 대상인 책과 그의 ‘제작과 보관’에 관한 이야기인 동시에 시각 예술을 행하는 두 아들을 통해 책의 ‘분배와 재생산’의 개인적이고 사회적인 역할에 관한 인식을 다룬다. 현대미술과 관객들, 작가와 그들의 아버지 모두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서로 새롭게 연관되며 다양한 시각적 표현들을 만들어낸다.






▲ 강상빈, <더 클랜스만>, 2015
Sang Bin Kang, The Clansman, 2015
iron maiden flag, oil pigment on canvas







▲ 강상우, <스타차일드2>, 2015
Sang Woo Kang, Star Child 2, 2015
color charcoal on air-dry stone clay, enamel, epoxy, 24x24x14cm







▲ 강상빈, <주디스프리스트로서 지옥에 있는 살바도르 달리>, 2015
Sang Bin Kang, Salvador Dali in Hell as Judas Priest, 2015
shell, porcelain, leather jacket


▣ 강상빈(1974년 출생)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를 졸업하고 호주 VCA와 영국 글라스고
스쿨 오브 아트에서 각각 시각예술과 순수미술 석사를 마쳤다. 대안공간 루프, 영국 글라스고
현대 예술 센터(Centre For Contemporary Arts, CCA), 인터미디어 갤러리(Intermedia Gallery)
등에서 개인전과, 영국 에딘버러 대학교, 네덜란드 엔스키데, 미국 뉴욕 아트 오마이, 난지 창작
스튜디오, 777레지던스 등의 레지던시에 참여하였다. 그의 작업은 종교와 시각 미술을 통해
개개인의 인식이 어떻게 교류되는지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표현한다.


▣ 강상우(1977년 출생)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를 졸업하고 네덜란드 샌드버그 인스티튜트
(Sandberg Institut)에서 순수미술 석사를 졸업하고 현재 서울에 거주한다. 주요 작업들은 유년시절
의 환상들을 현실에 반추하고 둘 사이의 각축관계를 실험한다. 암스테르담 디에나 스티그터(Diana
Stigter), 엔스키데의 빌라 디 뱅크(Villa de Bank), 중국 총칭의 오갠하우스(Organ house) 등에서
개인전 및 그룹전을 가졌으며, 최근 금천예술공장 입주작가로서 PS333 전시장에서 개인전 《D(M)
ental》(2017)을 개최하였다.

청년작가공모 리스톤청담 갤러리.
에코락갤러리 챌린지challenge展.
2017 SeMA-하나 평론상 공모
제16회 2017한성백제미술대상전
에코락갤러리 콜라주 전시 작가.
2017 문과방 페미니스트 작가공.
2017 대안공간눈 프로젝트 지브.
2017 치포리 갤러리 하반기 작가.
2017 탑골미술관 신인작가 공모
평창문화올림픽계기 서울로 7017.
Artspace 15.8 작품 공모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예술.
2018 갤러리가비 작가공모
2017 코리아나미술관 *c-lab 1.0.
KANGOL 1ST ART CONTEST 캉골 아.
 
사탄은 어떻게 만들어졌나…예당.
한국 디자인계의 거목이 지다…8.
국내 최고 명성 국제갤러리, 제.
위장된 예술, 창조와 표절 사이
문화계 명사 9인-새정부에 바란.
문체부, 평창 문화올림픽 공공미.
홍성군, 고암 이응노 예술혼 잇.
“굳이 서울에 갤러리 낸 이유? .
새 정부의 문화재기관장은 누구?.
관람객 와도 보여줄 작품이 없다
미술지원정책, 일원화 되어야
조형예술의 조화·변화상 한자리.
 
서울거리예술축제2017 자원활동.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기간.
갤러리서림에서 직원 및 인턴사.
영국 국립미술관 테이트 명작전:.
(재)국립현대미술관진흥재단 후.
하남문화재단 2017년 여름 기획.
신문박물관 여름방학 도슨트 모.
신문박물관 인턴 추가모집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기간제 근로.
국립중앙도서관 기간제 근로자(.
케이옥션 분야별 인턴 채용 공고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대체인력 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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